일상 story

오르트구름(Oort cloud) 뜻 과 가사

금토공인 2023. 1. 29. 19:26
반응형

오르트구름(Oort cloud) 의 뜻 과 가사

 

오르트 구름은 해왕성의 궤도 너머에 위치한 우리 태양계를 둘러싸고 있는 얼음 천체의 광대한 지역입니다.

그것은 태양계 안쪽을 통과하는 장주기 혜성의 근원으로 생각됩니다.

오르트 구름은 1950년에 처음으로 존재를 제안한 네덜란드 천문학자 얀 오르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오르트 구름은 태양계의 형성에서 남은 혜성을 포함하여 수조 개의 작은 얼음 천체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물체들은 태양과 태양계의 다른 별들의 중력적 영향에 의해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다고 믿어집니다.

오르트 구름은 너무 멀어서 현재 망원경으로는 직접 관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장주기 혜성의 관찰을 통해 그것의 존재와 특성을 추론할 수 있었습니다.

오르트 구름은 안쪽 가장자리가 태양으로부터 약 2,000 천문단위(AU) 떨어진 곳에 위치한 거대한 구형 껍질 모양으로 생각됩니다.

천문단위는 지구에서 태양까지의 평균 거리로 약 9천 3백만 마일입니다.

이것은 오르트 구름의 안쪽 가장자리가 태양으로부터 약 1860억 마일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르트 구름이 태양계에 미치는 영향은 그것이 장주기 혜성의 저장고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 혜성들은 근처의 별들과 다른 천체들의 중력적 영향에 의해 교란되어 오르트 구름에서 방출되어 태양계 안쪽으로 긴 여행을 하게 된다고 믿어집니다.

오르트 구름의 혜성은 통과하면서 태양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혜성이 태양 가까이를 지나갈 때, 그것은 화려한 혜성 꼬리를 만들면서,

그 질량의 상당한 부분을 잃을 수 있습니다.

혜성이 행성에 가까이 접근할 때, 그것은 또한 유성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르트 구름은 태양계의 형성을 이끈 조건과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초기 태양계의 연구에 중요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요약하자면, 오르트 구름은 태양계를 둘러싸고 있는 해왕성 궤도 너머의 얼음 천체의 광대한 영역입니다. 그것은 장주기 혜성들이 지나갈 때 태양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저장고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초기 태양계 연구에도 중요합니다.

 

 

윤하의 오르트구름 가사

 

어둠만이 나의 전부였던 동안 숨이 벅차도록 달려왔잖아 Never say time's up 경계의 끝자락 내 끝은 아니니까 울타리 밖에 일렁이는 무언가 그 아무도 모르는 별일지 몰라 I wanna wanna be there I'm gonna gonna be there 벅찬 맘으로 이 궤도를 벗어나 Let's go 새로운 길의 탐험가 Beyond the road 껍질을 깨뜨려버리자 두려움은 이제 거둬 오로지 나를 믿어 지금이 바로 Time to fly 두 눈 앞의 끝 사뿐 넘어가 한계 밖의 Trip 짜릿하잖아 녹이 슨 심장에 쉼 없이 피는 꿈 무모하대도 믿어 난 누구도 본 적 없는 낯선 우주 속에 겁 없이 뛰어들어 Fall (Fall) fall (Fall) 답답한 가슴 안에 불꽃을 피워낼래 Shine and bright 곧 잡힐 듯이 반짝이던 무언가 꼭 달릴수록 멀어져도 난 좋아 I never never give up I'm getting getting better 여정은 이미 시작된 지 오래야 Let's go 끝이라 생각한 순간 Beyond the road 넓은 세상이 날 감싸 안아 때로는 느릿해도 가끔은 지친대도 멈추지 않고 Let me fly 두 눈 앞의 끝 사뿐 넘어가 한계 밖의 Trip 짜릿하잖아 녹이 슨 심장에 쉼 없이 피는 꿈 무모하대도 믿어 난 누가 뭐래도 믿어 난 Go 다치고 망가져 버거워진 항해 Go 숨 한 번 고르고 이어가면 OK 구름 너머 세상을 내 품에 안을래 두 눈 앞의 끝 사뿐 넘어가 한계 밖의 Trip 짜릿하잖아 녹이 슨 심장에 쉼 없이 피는 꿈 무모하대도 믿어 난 나의 여정을 믿어 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