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story

고양이가 아플때 하는 행동(자주 걸리는 병,치료법)

금토공인 2023. 1. 31. 09:46
반응형

고양이가 아플 때 하는 행동(자주 걸리는 병, 치료법)

 

고양이는 아플 때 다음과 같은  행동과 신체적 변화를 보일 수 있습니다:


식욕 감퇴: 고양이는 먹는 것을 멈추거나 물을 덜 마시면서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활동 수준의 변화: 고양이는 더 무기력해지거나 활동을 하지 않거나, 반대로 더 안절부절못할 수 있습니다.
구루밍의 변화: 고양이는 구루밍을 덜 할 수 있고, 지저분한 외모나 피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행동의 변화: 고양이는 평소보다 더 목소리를 높이거나 더 자주 숨길 수 있습니다.
구토: 고양이는 자주 토하거나 식욕을 잃을 수 있습니다.
재채기, 기침 또는 콧물: 상기도 감염 또는 기타 건강 문제의 증상입니다.

기본적인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행동과 신체적 외모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양이에게서 이러한 징후를 발견한다면,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자주 걸리는 병!!

 

(우리 집 고양이 루지는 요로문제로 혈뇨와 식욕부진 구토 병원 4달 연속 입원 후 수술 했습니다. 치료비만 600만 원!! 다행히도 지금은 지금은 정상 컨디션을 가지고 잘 살고 있습니다.

1달에 1주일씩 4달 연속 입원 했을 당시 병원에서는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라고 하더군요...)

 

상부 호흡기 감염 (URI): 고양이 헤르페스 바이러스와 칼리시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항생제와 지원 치료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치아 문제: 치아 위생과 유전자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정기적인 치아 세척, 치아 적출, 적절한 치아 관리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위장 문제: 식이요법의 무분별함, 음식 알레르기,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며, 식이요법의 변화, 해충 및 약물치료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요로 문제: 방광결석, 감염, 폐색에 의해 발생하며 식이요법, 항생제,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 문제: 알레르기, 기생충, 그리고 감염에 의해 야기되고, 약, 식단 변화, 그리고 적절한 손질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또는 인슐린 생성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식이요법, 약물요법, 인슐린 주사를 병행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 (FeLV)와 고양이 면역 결핍 바이러스 (FIV):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치료법은 없지만, 치료는 증상을 관리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고양이와 관련된 모든 건강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 옵션을 위해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검사와 예방 관리는 또한 고양이의 많은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아플 때는 행동 요령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 수의사에게 가져가세요.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 처방된 약을 투여합니다.
당신의 고양이가 쉴 수 있는 조용하고 편안한 장소를 제공하세요.
여러분의 고양이가 깨끗한 물과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세요.
고양이의 증상을 관찰하고 변화가 있으면 수의사에게 보고하세요.

다른 동물들에게 감염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고양이를 실내에 두십시오.
스트레스를 피하고 고양이의 환경을 가능한 한 차분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세요.
고양이가 아플 때 가능한 한 빨리 수의학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