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신규택지 추진계획세부 내용(3기신도시 세부내용)
개발 방향 및 내용
이번에 발표된 3차 택지지구 계획은 11만호 공급에 따른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통성 외에도 다양한 부분들에 대한 편의성을 극대화시키도록 계획되었습니다.
교통계획으로는 지하철연장,Super-BRT, GTX연계
친환경 도시 어린이집, 유치원 대규모 녹지공원
자급자족 자족용지 확보 및 기업 창업지원허브
투기방지 및 원주민 재정착 방안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대토보상 및 맞춤형 보상 활성화를 그 내용으로 합니다.
3기신도시의 핵심인 2곳이 있습니다. 바로 부천,고양시 입니다.
선정된 2곳 모두 서울과의 평균거리가 1Km 이내이며 지하철 신설,연장 BRT등 교통대책 마련에 우수 판단되는 모양입니다.
친환경 자급자족 도시를 목표로 스타트업,창업 육성 및 지원 방향과 기존 신도시 대비 2배 수준의 자족용지 확보하며
전체 면전의 1/3이상을 공원으로 종성하고 복합 커뮤니티 센터 설치와 함께 모든 아파트 단지에 국공립 어린이집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고양시의 경우 창릉동,용두동,화전동 일대 813만㎡ 약38,000호를 개발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으로 135만㎡(41만평, 가용면적40%)를 자족용지로 조성하며 그 면적은 판교제1테크노 2.7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330만㎡ 규모의 공원,녹지 및 호수 공원 조성을 목표하고 하고 있습니다.
교통대책의 경우 지하철 신설 ,GTX, 서부선, 경의중앙선과 연계 가능한 7개 역 신설 예정입니다.
광역도로 신설 및 기존 도로를 입체화를 통해 교통 개선을 꾀하며, BRT신설-통일로-중앙BRT신설, 광역버스 신설 증차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부천시는 대장동,오정동,원종동일대 343만㎡ 약2만호를 개발 예상하고 있습니다.
68㎡만(20만평,가용면적 39%) 판교제1테크노 1.4배의 규모를 자족용지로 개발예정이며 100만㎡를 공원으로 조성하고 30만㎡ 규모 멀티스포츠 센터도 건립예정입니다.
교통대책으로는 GTX-B와 연계한 S-BRT 설치(김포공항역~ 부천종합운동장역) 소사로 확장, 고강IC(광명서울고속도로)신설, 서운IC신설등으로 예정으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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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서울권과 경기도권의 기존 도심 국공유지, 유휴군부지 등 26곳에 총52,000호 입지가 확정 되었으며 대부분 역세권에 위치하였거나 지하철역 신설 계획을 추진 할 곳들에 공급하여 대중교통 접근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3기 신도시 발표를 가장 웃음을 짓는 곳이 있는데요.
지리적으로 인천 계양구가 이득을 많이 볼 듯 합니다.
대장동과 인접해 있고 선운산업단지가 개발중이며 3기 신도시 발표 된 곳중 계양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3기신도시 내용을 정리 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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