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story

당뇨에 좋은 음식~

금토공인 2023. 4. 18. 09:04
반응형

당뇨에 좋은 음식들!!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높은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색깔과 종류의 식물성 식품을 중심으로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녹색잎 채소: 시금치, 케일, 상추, 로메인, 브로콜리 등은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소 함유량으로 대사 건강을 증진시켜 줍니다.
  2. 과일: 사과, 파인애플,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당이 적은 과일은 높은 섬유질과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전분이 적은 채소: 양파, 마늘, 새우, 버섯 등 전분이 적은 채소는 혈당 변동을 줄여주고 적당한 칼로리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4. 전분이 적은 곡류: 콩, 옥수수, 귀리, 보리, 찰수수 등 전분이 적은 곡류는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혈당 변동을 줄여줍니다.
  5. 두유와 콩: 대체 단백질원으로서, 두유와 콩은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장조절식품: 요거트, 케피어, 콩 요거트 등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을 함유한 식품은 혈당 변동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물고기: 연어, 참치, 마카렐, 고등어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물고기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씨앗과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마카다미아넛 등의 견과류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차: 녹차, 홍차, 허브 차 등은 항산화물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음료입니다.
  10. 양고기: 양고기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여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1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12. 고구마: 고구마는 당도가 낮고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도움이됩니다.

당뇨에 좋다고 알려진 바나듐
바나듐(Vanadium)은 철과 비슷한 특성을 가지는 미량 원소로, 인체에는 0.01-0.02ppm 정도 존재합니다.
바나듐은 몇 가지 생리학적 작용을 하는데,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슐린 작용: 바나듐은 인슐린 작용을 가지고 있어,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이는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2. 항산화 작용: 바나듐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3. 골 건강 증진: 바나듐은 골대사를 조절하고, 골 조직 형성에 필요한 세포의 기능을 촉진하여 골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4. 대사 활성화: 바나듐은 탄수화물, 지질, 단백질 등의 대사 활성을 촉진시켜, 체내 대사 활동을 증진시킵니다.

 

 

반응형